[Front-end] 개발자 공부

[개발 공부 18일차] React 입문! (+ 챌린지 반 편성)

MOLLY_ 2024. 1. 17. 20:26
728x90

 

오옹 드디어 React(주특기) 입문 주간이 시작되었다. 자바스크립트 문법 이해는 기초 수준인 것 같다고 느껴서 'React 어려우면 어쩌지' 했는데 다행히 초반에 자바스크립트 문법을 좀 짚어주시고 강의 시작돼서 너무 다행이라고 느꼈다.

 

오늘은 기초 공부를 한 것이고, 몰랐거나 헷갈렸던 개념만 가볍게 작성해 볼 생각이다.

 

< 목차 >

1. React 입문 강의 시작!

2. [수준별 분반] 챌린지 반 입성!

3. 금일 소감

 

 

1. React 입문 강의 시작!

 

좀 두근거립니다. 설렘 설렘... 계속 새로운 걸 배우다니 정말 별로 못자서 몸은 피로한데 정신은 행복하군여... 어렵고 복잡한데 이해하면 쾌감이 어마무시합니다 이 코딩의 세계가... 그리고 프로젝트하며 코드를 짤 때 발생하는 에러를 디버깅해내면 감격이 이루 말하지 못할 정도다.

 

오늘은 좀 기초인데다 아직 주차 초반이라 좀 쉬운 내용을 배웠다. 기억해야 할 내용은 노트에 따로 필기하며 적었다. 내용은 다음과 같다.

 

 

React

: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! UI(사용자에게 보여주기 위함) 라이브러리

 

렌더링

: 변경사항만 보여줌

 

런타임

: 프로그래밍 언어가 구동되는 환경

 

CRA

: 한 줄의 명령어만으로 React 개발에 필요한 필수 요소를 자동으로 구성하는 방법

 

 

2. [수준별 분반] 챌린지 반 입성!

 

와.... 챌린지 신청했는데 안 될까 봐 불안했는데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챌린지 반으로 편성되었다 ㅠㅠ 열심히 하겠습니다... 흐규귝 잠 줄여가며 해낸 보람이 있다.. 나태해지거나 안도하지 말고 계속 나아가야 된다. 달려 이 사람아

 

진행시켜

 

그래도 잠깐 행복해하는 건 되자나.... 한 2시간 신나있었다. 휴 내일부터 OT 시작한다고 하시던데 너무 기대된다. 계속 뭔가가 있고 배우고 복잡하고 어렵고 해서 좋다. 나는 쉽고 간단한 것도 물론 재미야 있지만 어렵고 복잡한 것들, 그리고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우는 게 가장 재미를 크게 느끼는 듯하다. 반 이름처럼 정말 많은 걸 도전하고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.

 

 

3. 금일 소감

오늘은 2월 팀 프로젝트까지 함께 할 팀으로 재편성되었고, 주 2회씩 실시간 세션이 진행되는 분반도 편성이 되었다. 새 팀원들이랑 얘기하고, 규칙 정하고 실시간 특강 19시에 있는 것 듣고 수강생 카드라고 본인 소개 글을 작성하는 활동이 있었는데 그렇게 이래저래 하다 보니 벌써 20시가 되었다. 강의도 좀 듣기는 했으나 다른 날에 비해선 적게 들을 수밖에 없었다. 내일 진짜 빡집중해서 우다다다 들어야겠다. 그리고 내용도 은근 재밌다! 두근..

 

소개 글에 본인 TMI 작성하라셔서 '흠.. TMI..? 뭐 적지' 하다가 나중에 팀원이 될 분들과 튜터님들이 공통적으로 내게 궁금해하실 만한 부분을 추려내서 아주 꾹꾹 눌러 담아 적었다. 하.. 또 진심이었죠?

 

처음에 TMI라고 하시길래 대충 해야 하나 싶었는데 더 생각해 보니 꽤 의미 있는 활동이라 정말 정성스럽게 적었다. 블로그 포스팅 2개 함축 수준..?이었다. 대충 하는 걸 못참는 나. 오늘도 티가 나버렸다.

 

아무튼 내일은 더 많이 빡세게 공부해서 알찬 내용으로 포스팅해야겠다.

 

 

728x90